실시간 뉴스



여주소방서, 여주시와 설 명절 대비 합동점검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여주소방서는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하여 지난 1월 24일부터 2월 8일까지 설명절 안전점검을 추진 중이다.

올해 설 명절을 앞두고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및 재난을 예방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연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중이다.

여주시청, 한글시장 상인회와 합동으로 오늘 점포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점포 중심의 합동 예방 점검 등과 여주시 부시장을 포함한 시민들에게 호릴방식 소화장비 점검 및 사용법 등을 교육했다.

시장 상인들과 민간인들의 자율적인 화재 안전 점검 및 대응 능력 햠양 추진 등으로 연휴간 화재 예방에 적극 앞장 서고 있다.

또한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8일부터 13일까지 설 연휴 특별경계근무 기간을 설정하여 △현장 안전점검 및 위험요인 사전제거 △대형재난 대비 현장 대응태세 확립 △관서장 중심 현장대응 및 상황관리로 초기대응체계 강화 로 대응 예정이다.

유재홍 소방서장은 “여주시, 시장 상인회와 함께 전통시장의 점검과 교육을 실시하여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또한 설 명절에 방문하는 고향집에 소화기와 화재경보기를 확인 후 없다면 설치를 부탁한다.”라고 명절 안전을 강조했다.

여주소방서는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여주소방서]
여주소방서는 '안전하기 좋은 날' 캠페인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여주소방서]

/여주=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여주소방서, 여주시와 설 명절 대비 합동점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