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양시, 제23회 광양매화축제 음식점 판매부스 운영자 모집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광양시는 다음 달 8일부터 17일까지 총 10일간 열리는 ‘제23회 광양매화축제’의 음식점 판매부스 운영 참여자를 오는 16일까지 신청받는다.

광양시는 섬진강 매화마을에서 열리는 광양매화축제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광양 지역의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향토음식점·일반음식점 등 총 18개 음식점 판매부스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전라남도 광양시청 전경 [사진=광양시]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광양시에 주소지를 두고 일반음식점 영업신고한 업소로, 최근 1년 이내 '식품위생법' 등 관련법 위반으로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이나 3년 이내 식중독 발생 이력이 없는 업소여야 한다.

신청 분야는 광양의 지역성과 대표성을 나타낼 수 있는 광양불고기, 닭숯불구이, 광양재첩, 광양 장어를 주메뉴로 하는 ‘향토음식 판매업소’와 다양한 음식과 축제에 걸맞은 특색있는 음식을 홍보 판매할 수 있는 ‘일반음식 판매업소’로 나뉜다.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한국외식업중앙회 광양지부나 광양시보건소 식품위생과 음식문화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김복자 식품위생과장는 “대한민국 대표 봄 축제를 즐기기 위해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우리 지역의 다양한 먹거리를 알릴 수 있도록 많은 업소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양시, 제23회 광양매화축제 음식점 판매부스 운영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