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웨이항공, 단거리 노선 수요 호조…목표가↑-NH


목표가 0.32만·'중립'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NH투자증권은 30일 티웨이항공에 대해 예상보다 견조한 단거리 노선 수요 호조를 감안해 올해 실적 추정치와 목표주가를 상향했다. 목표 주가는 2500원에서 3200원으로 올렸고, 투자의견 '중립'을 유지했다.

NH투자증권은 30일 티웨이항공의 견조한 단거리 노선 수요 호조를 감안해 올해 실적 추정치와 목표 주가를 상향했다. [사진=티웨이항공]
NH투자증권은 30일 티웨이항공의 견조한 단거리 노선 수요 호조를 감안해 올해 실적 추정치와 목표 주가를 상향했다. [사진=티웨이항공]

정연승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티웨이항공의 실적 추정치 상향은 단거리 노선의 견조한 수요가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NH투자증권의 추정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의 수송량은 2024년 상반기까지 증가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국제선 수송량은 전년 대비 27.3% 증가할 전망이다.

정 연구원은 "티웨이항공의 목표가는 2024년 주당순이익(EPS)에 Target PER 6.3배를 적용해 산출했다"며 "글로벌 저비용항공사 중 한국, 유럽, 미국 등 저비용항공사의 침투율이 높은 국가의 LCC 평균 PER 7.9배에 20%의 할인율이 적용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장거리 노선 수익성이 불확실한 점과 수요 피크 아웃에 따른 글로벌 항공사들의 밸류에이션 하락으로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다"고 밝혔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과정에서 통합 법인의 유럽 노선 일부를 양도 받아 6월부터 운항할 예정이다. 정 연구원은 "관련 인력의 확충과 영업망 확보 비용 등으로 수익성 측면에서 단기적 불확실성은 존재한다"며 "장거리 노선 운항의 안정화 여부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웨이항공, 단거리 노선 수요 호조…목표가↑-NH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