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화학원·상문고, '사학감사 인센티브제' 대상 기관 선정


서울시교육청, 학교법인 7개· 사립학교 43교 선정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2024년 ‘사학감사 인센티브제’부여 대상 기관으로 이화학원 등 학교법인 7개, 상문고 등 사립학교 43교를 선정했다.

‘사학감사 인센티브제’ 부여는 우수 사학을 지원해 사학기관의 공공성과 책무성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서울시교육청이 2021년에 전국 최초로 도입해 시행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2021년 학교법인 9개, 학교 35교를 선정한 바 있다. 이어 2022년 학교법인 6개, 학교 40교를 뽑았고 2023년에는 학교 법인 7개, 37교를 ‘사학감사 인센티브제’대상 기관으로 선정·운영했다.

서울시교육청. [사진=뉴시스]
서울시교육청. [사진=뉴시스]

서울시교육청은 행정․재정․학사 분야의 정량적 평가지표를 활용해 사학기관의 지난해 운영을 평가한 결과 학교법인 7개(최우수 2개, 우수 5개), 사립학교 43교(최우수 9교, 우수 34교)를 2024년 ‘사학감사 인센티브제’ 대상 기관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기관은 전차 종합감사 연도를 고려해 연차적으로 감사 인센티브제 적용을 받는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사립학교의 공공성과 투명성에 대한 국민의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어 사학기관들의 자발적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사학감사 인센티브제의 시행으로 선정된 우수 사학들이 전체 사학기관의 통합 성장을 위한 선도기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화학원·상문고, '사학감사 인센티브제' 대상 기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