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시, 2024 뉴미디어멤버스 모집…블로그 등 총 80명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가 오는 26일까지 시민의 시선으로 따끈한 부산시정 소식을 전달할 2024 부산시 뉴미디어멤버스(시민기자단)를 모집한다.

지난해 부산시는 내셔널지오그래픽에서 선정한 ‘2023년 숨이 막히도록 멋진 여행지와 체험장소 25곳’, ‘글로벌 스마트지수 국내 1위’ 달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부산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였다. 뉴미디어멤버스는 이를 널리 알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뉴미디어멤버스가 취재한 기사 1000건 중 400건이 네이버 뷰 검색 탑(TOP) 10에 진입했으며 이들이 촬영한 릴스(짧은 형태의 영상)는 50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2024 부산시 뉴미디어멤버스(시민기자단) 모집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2024 부산시 뉴미디어멤버스(시민기자단) 모집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시는 올해 뉴미디어멤버스 80명을 모집·운영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부산을 사랑하고 여러 재능을 가진 사람을 뉴미디어멤버스로 영입하고자 부산 거주자뿐 아니라 전국 단위로 뉴미디어멤버스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블로그(50명), 사진(5명), 영상(15명·외국인 10명)이다.

뉴미디어멤버스로 선발되면 오는 3월부터 약 10개월간 각자 맡은 부문·분야별로 다양한 주제의 시정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시는 워크숍과 역량 강화 교육 참여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콘텐츠, 기사가 채택돼 시 공식 매체 등에 게재되면 별도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 폼을 통해 지원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제출된 지원서를 토대로 심사 및 전화 면접을 통해 소통, 운영, 기술 등의 역량을 평가해 뉴미디어멤버스를 최종 선정한다.

최종합격자는 내달 19일 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재학 부산광역시 대변인은 “지난해 뉴미디어멤버스가 부산시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는 데 아주 큰 역할을 했다”며 “부산의 국제적인 인지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2024 뉴미디어멤버스 모집…블로그 등 총 80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