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석준 의원, 의정활동 새해벽두부터 돋보여


장애인기업의 활동촉진과 육성에 헌신한 공로 인정 받아 표창장 수여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선정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홍석준 국민의힘 국회의원(대구 달서구갑)의 의정활동이 새해 벽두부터 돋보인다.

홍 의원은 3일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이 뽑은 ‘2023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국감의원) 수상의원으로 선정됐다.

홍석준 국민의힘 의원 [사진=홍석준 의원실]

국정감사 NGO 모니터단은 시민단체 및 전국 65개 대학 청년 대학생들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2023년 국정감사 전 과정을 종합모니터하고 정밀한 평가를 통해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선정하고 이날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홍 의원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으로서 지난해 진행된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 출범 후 망가진 과학기술 연구환경과 원전 생태계의 복원 필요성을 강조하고 공영방송의 불공정성을 개선할 것을 촉구했다.

홍 의원은 특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정감사에서 주 52 시간제 강행, 비정규직의 정규직화 등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정책으로 출연연의 연구성과가 부실해진 문제에 대해 지적하고 R&D 효율화를 위해 대기업 연구개발비 세제지원율 개선 및 ICT 규제샌드박스 실적 개선 필요성 등 정책대안을 제시했다.

앞서 홍 의원은 2일 장애인기업의 활동촉진과 육성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특)한국장애경제인협회로부터 표창장을 수여받았다.

홍석준 의원이 2일 (특)한국장애경제인협회 관계자들과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홍석준 의원실]

그동안 장애인의 창업 및 기업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힘써왔고 국내 500만 장애인들과 250만 장애경제인들의 사회적 위상을 한 층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온 공로다.

홍 의원은 특히 청각장애인 등 장애영역별 맞춤형 평생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평생교육법 개정안, 의료기관에 수어통역사를 포함한 장애인을 위한 의사소통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장애인차별금지법 개정안 등 장애인의 권리보장을 위한 법안을 다수 발의하는 등 남다른 소명으로 장애인기업 활동촉진과 육성에 헌신해 장애인들의 경제활동을 지원해 왔다.

홍석준 의원은 "새해를 맞아 뜻깊은 상을 잇따라 수상하게 돼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초심을 잃지 않고 장애인기업의 현장 목소리 등 오직 민생과 국가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석준 의원, 의정활동 새해벽두부터 돋보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