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청주 상당 출마 이강일, 경기신보 비상임이사 임명


[아이뉴스24 안영록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강일 충북 청주 상당구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경기신용보증재단 비상임이사로 임명됐다고 25일 밝혔다.

이강일 예비후보 측은 이날 “이번 임명(12월 22일자)은 지난해 김동연 경기지사 인수위원회에 참여한 이강일 예비후보의 전문성과 능력이 높이 평가돼 관계자 요청으로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이강일 전 더불어민주당 청주상당지역위원장이 12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22대 국회의원 선거 청주 상당구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3. 12. 12.  [사진=한준성 기자]
이강일 전 더불어민주당 청주상당지역위원장이 12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22대 국회의원 선거 청주 상당구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3. 12. 12. [사진=한준성 기자]

이어 “그동안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살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나아가 자영업자들을 위한 지원책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서울시의원과 행복가정재단 상임이사 등을 지낸 이강일 예비후보는 지난 12일 내년 청주 상당구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그는 “서민과 중산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중장기적인 대책을 만들겠다”며 △전통시장·소매 점포 지원 강화 △사회적 일자리 확대 △공교육 책임 강화 △돌봄 네트워크 구축 등을 공약했다.

/청주=안영록 기자(rogiya@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청주 상당 출마 이강일, 경기신보 비상임이사 임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