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성시, 하수도 공기업 ‘ESG 경영 선포식’ 개최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시 하수도 공기업은 오늘 안성 공공하수처리시설 대강당에서 ESG 경영전략 추진 및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ESG 경영이란 환경보호(Environment), 사회공헌(Social), 윤리경영(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이 환경보호에 앞장서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 법과 윤리를 철저히 준수하는 경영 활동을 의미한다.

하수도 공기업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ESG 경영전략 방향인 △환경보호를 위한 탄소중립 대응기반 수립 △상생ㆍ안전 기반의 사회적 책임 이행 △시민이 신뢰하는 투명한 거버넌스 구축 등을 알리고 ESG 경영을 전사적인 차원에서 더욱 확대하고자 하수도 공기업 직원과 안성시 공공하수도시설 통합운영사 임직원이 한자리에 모여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하수도 공기업은 ESG 경영 중장기 로드맵을 마련하여 1단계 ESG 경영 이행체계 구축, 2단계 ESG 경영 정착 및 고도화, 3단계 ESG 경영 선도 및 확산하고자 단계적으로 추진 영역을 설정하고 보완하여 ESG 경영 체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조태완 하수도과장은 “안성시 하수도 공기업만의 특화된 ESG 경영 추진 기반을 마련하고 실천하여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오늘 안성 공공하수처리시설 대강당에서 2023년 하수도 공기업 ESG 경영 선포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성시]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성시, 하수도 공기업 ‘ESG 경영 선포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