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안성시는 지난 15일 안성시 안성맞춤아트홀 대공연장에서 '2023 안성시 상생축산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시장을 비롯하여 김학용 국회의원, 최혜영 국회의원, 안정열 안성시 의회의장, 시‧도의원 및 축산단체장, 농축협 조합장, 축산인 등 약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반 시민들과 한자리에 모여 함께 공감하는 축제의 장으로 개최 되었으며, △개막행사(개막공연, 상생축산인상 시상) △안성시 상생축산 비전 선포식(ESG 상생축산 홍보영상 상영, ESG 상생축산 비전 퍼포먼스) △상생축산 7080 콘서트(축하공연 – 진주, 양하영, 축산인밴드 등)가 뜨거운 열기속에 진행 되었다.
특히 김보라 안성시장과 윤세영 축산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해 축산인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축산 악취 암모니아 1ppm 이하 달성! 축산 탄소배출량 10% 이상 감축'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설정하고,'안성시 ESG 상생축산 비전 2027 - 사람‧가축‧환경이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안성 축산'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대대적으로 선포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안성축협, 안성마춤농협, 안성육우협회가 주관이 되어 축산물 대규모 할인행사를 병행하여 우수한 고품질의 안성 축산물(한우‧한돈‧육우고기)을 30~50% 이상 특별 할인판매 함으로서, 최근 소 럼피스킨과 경기침체 등으로 꽁공 얼어붙은 축산물 소비시장에 한껏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행사장에 방문한 한 시민은 “여기에 와서 안성의 축산농가 분들이 냄새 저감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 축산물에 더 애착이 간다. 축산인 분들의 노력과 고생이 있어서, 이렇게 품질좋은 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살수 있어 뿌듯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 시장은 “올 한해 모든 분들이 힘들고 어려운 가운데 너무 고생이 많으셨다. 이번 행사를 통해 축산인들과 일반시민이 함께 어울리고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2023~2027 축산냄새 단계별 5개년 저감대책 및 2050 농식품부 탄소중립 추진전략에 따라, 우리시만의 비전을 설정하고 향후 30년을 내다보는 지속가능한 ESG 상생축산을 전략적으로 육성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안성=이윤 기자(uno29@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