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민연금, 7종의 공·사연금 통합조회 '한번에'


이달부터 군인·별정우체국·농지연금 등 3종 정보연계 추가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은 18일부터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을 포함한 7종의 공·사 연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 퇴직․개인․주택연금 연계를 시작으로 올해는 군인․별정우체국․농지연금 3종을 새롭게 추가해 총 7종으로 확대했다.

국민연금공단 연금통합조회 메인 화면  [사진=국민연금공단 ]
국민연금공단 연금통합조회 메인 화면 [사진=국민연금공단 ]

공단은 국민에게 내실 있는 노후준비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4월과 7월 관계기관(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한국농어촌공사)과의 업무협약을 맺고 5개월여간 시스템 개발을 거쳐 연금 정보연계를 확대하게 됐다.

앞으로는 본인이 가입한 7종의 연금 정보 조회가 한 번에 가능해져 예상 노후 자금의 종합적인 파악을 통해 노후 준비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게 된다.

이용자는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홈페이지 ‘내연금 알아보기’에 접속 후 사용자 통합 로그인을 통해 가입 중인 공․사 연금의 예상 연금액을 조회할 수 있다.

공단은 공․사 연금 통합조회 서비스 확대 기념으로 전 국민 대상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9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3주간 진행하며, 공․사 연금 통합조회 신청 후 화면을 캡처하여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며, 추첨 결과는 내년 1월 10일 중앙노후준비지원센터 홈페이지 내 게시판에 공개할 예정이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연금, 7종의 공·사연금 통합조회 '한번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