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씨씨에스, LK-99 권영완 교수 "상용화 단계 고려해 연구 진행 중"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씨씨에스는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상온 초전도체 LK-99 논문에 참여한 권영완 KU-KIST융합대학원 연구교수의 공식 입장을 밝혔다.

권영완 교수는 “지난 11일 기자회견에서 일부 언급 했듯, 한국초전도저온학회의 검증을 위한 자료 요청이나 협조 요청을 받은 적이 없다”며 “먼저 연구 자료를 공개해 제출한 적도 없다”고 정면 반박했다.

권영완 교수는 “한국초전도저온학회의 검증을 위한 자료 요청이나 협조 요청을 받은 적이 없다”며 “먼저 연구 자료를 공개해 제출한 적도 없다”고 14일 정면 반박했다.  [사진=씨씨에스]
권영완 교수는 “한국초전도저온학회의 검증을 위한 자료 요청이나 협조 요청을 받은 적이 없다”며 “먼저 연구 자료를 공개해 제출한 적도 없다”고 14일 정면 반박했다. [사진=씨씨에스]

전일 한국초전도저온학회(LK99 검증위원회)가 “LK-99는 상온·상압 초 전도체의 근거가 없다”라고 언론 발표를 한 것에 관한 설명이다.

또 그는 위원회에서 검증했다고 주장하는 LK-99관련 논란에 대해 “현재 본인이 직접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며 “기자회견에서 밝힌 바와 같이 상용화 단계를 고려해 연구를 진행중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권영완 교수는 씨씨에스가 최근 진행한 100억원 규모 유상증자에 직접 참여한 바 있다. 지난 13 일 전자공시에 따르면 씨씨에스는 제3자배정 대상자를 그린비티에스·퀀텀포트로 변경 배정했다.

그린비티에스는 정평영·권영완 씨가 공동대표로 있으며, 상온 상압 초전도체 연구개발 업체인 퀀텀 포트는 권영완 씨가 대표를 맡고 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씨씨에스, LK-99 권영완 교수 "상용화 단계 고려해 연구 진행 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