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완수 경남지사, 지역 주요 기관장 초청 간담회 개최


김진부·박종훈·이용균·김성훈 등 도내 행정·사법·군경·언론 등 16명 참석

[아이뉴스24 임승제 기자] 박완수 경상남도지사는 지난 11일 도청에서 지역 주요 공공 기관장들을 초청해 도정현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김진부 경상남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이용균 창원지방법원장, 김성훈 창원지검장, 권순기 경상국립대학교 총장, 김종묵 제39보병사단장, 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 등 도내 행정과 사법·군·경·대학·언론·경제계를 대표하는 기관장 16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올해 경남도 성과를 공유하고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 신성장산업 육성, 미래 인재양성 및 청년 생활안정, 도민 안전망 강화, 남해안 관광개발 등 내년도 경남도가 역점적으로 추진할 과제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지난 11일 경상남도 지역 주요 공공기관장 16명이 참석해 도정현안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지난 11일 경상남도 지역 주요 공공기관장 16명이 참석해 도정현안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경상남도]

박완수 경남지사는 "다른 지역보다 기관장들의 모임이 활성화돼 지역에 대해 의논하고 대화를 많이 나누었던 한 해가 됐다"며 "내년에도 기관별로 더 큰 발전을 이루길 기대하며 주신 조언들은 도정에 잘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간담회를 마친 기관장들은 재난안전 컨트롤타워인 '재난안전상황실'과 전국 최초의 응급의료 컨트롤타워인 '응급의료상황실'을 방문해 둘러보고 각종 재난·응급의료 시스템 시연에도 참여했다.

/경남=임승제 기자(isj201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완수 경남지사, 지역 주요 기관장 초청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