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장흥군, 내년도 경로식당 무료급식·문해교육 등 18개 사업 추진


올해 53개 사업, 1만2000여 명에 서비스 연계·제공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장흥군은 내년에도 사회복지 서비스 질과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장흥종합사회복지관의 내실있는 운영을 지원하겠다고 22일 밝혔다.

12일 군에 따르면 종합사회복지관은 내년 경로식당 무료급식, 문해교육 등 28개 사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전라남도 장흥군 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들이 노인 도시락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장흥군]
전라남도 장흥군 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들이 노인 도시락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장흥군]

장흥종합사회복지관은 올해 이동빨래방 운영, 결식노인 도시락 배달 등 53개 사업을 추진해 1만2000여 명에게 서비스를 연계 또는 제공했다.

장흥군은 장흥종합사회복지관에 종사자 인건비·운영비와 각종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복지관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등 외부 공모사업에도 응모해 문해교육 프로그램지원 사업 등 24개 사업에 사업비 2억 5000만원을 확보해 지역 주민들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장흥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 내 사회복지의 선두기관으로써 변화하는 복지정책에 발빠르게 대응하고 군민들의 복지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김상진 기자(sjkim986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흥군, 내년도 경로식당 무료급식·문해교육 등 18개 사업 추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