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천안시, 6산단 조성사업 대체 주간사 공개 공모


29일 참가의향서 접수, 내년 2월 15일 사업계획서 접수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충남 천안시가 민관합동 방식으로 조성하는 '천안 6일반산업단지' 추진이 부진함에 따라 프로젝트파이낸싱(PF) 대출 가능한 대체 주간 건설출자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6산단은 풍세면 용정리 일대 부지 96만6633㎡에 3868억원을 들여 내년 준공을 목표로 조성된다.

2021년 11월 충남도로부터 산업단지계획을 승인받았으며 지난해 8월 천안시와 민간 사업자가 공동으로 출자·설립한 특수목적법인을 사업시행자로 해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천안 6일반산업단지 조감도 [사진=천안시]
천안 6일반산업단지 조감도 [사진=천안시]

하지만 지난해 9월 금융시장 경색으로 PF 대출이 어려워지고, 주간사의 재무 건전성 악화까지 겹쳐 사업 추진에 난항을 겪고 있다.

이에 시는 6산단 조성 추진의 정상화를 위해 대체 주간사를 공개 모집한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공고에 공고문, 공모·작성 지침서를 게시했으며 오는 18일 기본자료 배포 등 사업설명을 진행할 계획이다.

공모에 참여할 업체는 참가의향서를 29일까지 제출하면 되며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업체는 재원 조달(PF 실현) 방안을 중점으로 한 사업계획서를 내년 2월 15일 제출하면 된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부진했던 6산단 조성사업의 돌파구가 마련돼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천안시, 6산단 조성사업 대체 주간사 공개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