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씨앤씨인터내셔널, 내년 높은 성장세 이어갈 것-KB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 긍정적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KB증권은 12일 씨앤씨인터내셔널에 대해 내년에도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가 중장기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8만원을 제시하며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KB증권이 씨앤씨인터내셔널의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8만원을 제시하며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사진은 씨앤씨인터내셔널의 로고. [사진=씨앤씨인터내셔널]
KB증권이 씨앤씨인터내셔널의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8만원을 제시하며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사진은 씨앤씨인터내셔널의 로고. [사진=씨앤씨인터내셔널]

박신애 KB증권 연구원은 "탁월한 제품 품질력,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는 제품 개발 능력, 고객 맞춤형 영업 방식 등의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향후 3년간 매출액이 연평균 19%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빠르게 변하는 색조 화장품 시장에서 씨앤씨인터내셔널은 경쟁사보다 먼저 새로운 제형·발림성·색감의 제품을 개발해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고객사마다 어울리는 컨셉이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브랜드별로 그 이미지에 맞춤화된 제품을 구현하고 이를 고객사에게 제안하는 방식으로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는 씨앤씨인터내셔널의 또 다른 중장기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향후 단기적으로는 색조화장품 카테고리 안에서 라인업을 다각화하고, 중장기적으로는 스킨케어 카테고리까지 매출을 확장할 계획을 갖고 있다. 색조화장품 대비 시장 규모가 훨씬 더 큰 기초화장품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외형 확대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내년 연결기준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3% 증가한 2687억원, 영업이익은 24% 오른 409억원을 전망했다. 국내 매출은 같은 기간 19% 증가한 1252억원을 추정했다.

그는 "순수 내수 수요는 기저부담으로 인해 다소 둔화될 수 있으나, 고객사들의 해외 수출이 확대되면서 주문량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북미 매출은 27% 오른 881억원으로 추정된다. 기존 고객사들의 주문량 증가와 신규 인디 브랜드 고객처 확보를 통해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중국 법인 매출은 48% 성장한 256억원으로 예상된다. 내년에는 여러 로컬 화장품 업체들이 신규 고객처로 유입되면서 보다 안정적인 실적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씨앤씨인터내셔널, 내년 높은 성장세 이어갈 것-KB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