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선린대 경찰행정과, 중앙경찰학교 현장체험 프로그램 실시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 경찰행정과에서는 지난 7일 2023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앙경찰학교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중앙경찰학교는 경찰공무원시험에 합격한 후 8개월간 경찰실무교육을 이수한 후 각 경찰서로 발령을 받게 되는 현장에 바로 투입가능한 경찰인력양성을 위한 전문교육기관이다.

지난 7일 선린대 경찰행정과가 2023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앙경찰학교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선린대학교]
지난 7일 선린대 경찰행정과가 2023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중앙경찰학교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갖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선린대학교]

본 프로그램을 통해 경찰행정과 재학생들은 체포술 실습수업 참관 및 호신술과 경찰실무실습 체험, 사격장 견학 등을 실시하고 특히 본과를 졸업하고 현재 중앙경찰학교에서 교육중인 2명의 경찰선배와 경찰선배와의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김미호 경찰행정과 학과장(교수)은 "중앙경찰학교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경찰인력양성 전문교육기관의 다양한 경찰실무체험을 체험하고 장래 경찰공무원을 꿈꾸고 이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는 재학생들에게 좋은 동기부여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린대학교 경찰행정과(2년제)는 포항·경주 지역 전문대학교 중에서 경찰공무원을 최다 배출한 학과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선린대 경찰행정과, 중앙경찰학교 현장체험 프로그램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