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5곳, 우수기관 선정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는 여성가족부의 전국 아이돌봄서비스 평가에서 지역 내 5곳의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아이돌봄서비스는 36개월부터 12세 이하 아동이 있는 맞벌이 가구를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해당 가구를 직접 방문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에서 부산에서는 북구와 강서구, 연제구, 부산진구, 기장군 5곳의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

여성가족부의 전국 아이돌봄서비스 평가에서 부산지역 내 5곳의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
여성가족부의 전국 아이돌봄서비스 평가에서 부산지역 내 5곳의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

특히 북구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은 도시 부문 평가 1위를 차지했다.

이들 기관은 서비스 만족도와 이용가정·아이돌보미 증가율, 서비스 점검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와 함께 아이돌봄 우수수기 공모전 대상(북구)과 장려상(강서구·연제구)을 수상했다.

김은희 부산광역시 여성가족국장은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다각적인 고민과 검토를 통해 저출생 문제 해수의 근본적인 방안 수립에 나서겠다”면서 “앞으로도 아동의 안전하고 행복한 양육을 통한 일가정양립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육가정의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부담 경감을 위해 정부지원 비율이 내년부터 일부 상향된다. 또 아이돌봄서비스와 함께 다방면으로 변화된 제도가 함께 시행될 예정이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 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5곳, 우수기관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