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주시, 감정노동과 직무 스트레스 완화 노력


'민관이 함께 공동연수'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지난 1일 헤이리마을에서 재충전 및 휴식을 주제로 민관이 함께하는 사례관리 업무 종사자 공동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감정노동 강도와 정신건강 취약성이 높은 사례관리 실무자들의 심리적 안정과 직무 스트레스 완화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해 마련된 자리다.

.파주시, 민관 사례관리 업무 종사자들이 공동연수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파주시]

민간기관 및 공공기관 사례관리 업무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과적인 사업 수행 방법을 공유하고 업무 관계자들이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소통의 기술 강의, △성평등 교육, 명상과 사색의 시간, △전각 수제도장 만들기 체험교육 등이 진행됐다.

이번 연수 자리에서 느낀 소중한 시간에 대해 참여한 사례관리 실무자는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유관기관 실무자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지역사회 민관협력의 중요성을 느꼈다"라고 전했다.

파주시 이귀순 복지정책과장은 "파주시를 위해 노력하는 사례관리 실무자들의 노고에 고마움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파주시 사례관리가 더욱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헀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주시, 감정노동과 직무 스트레스 완화 노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