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한체육회·체육단체, ESG경영 선포식 개최


ESG 경영으로 지속가능한 스포츠 참여 문화 선도 결의

[아이뉴스24 류한준 기자]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와 회원종목단체, 회원시도체육회는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하고 공공의 사회적 책무를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체육단체 ESG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지난 1일 체육회, 정회원종목단체, 회원시도체육회 회장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에 있는 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열린 임시대의원총회를 마친 뒤 진행됐다.

체육회는 이 자리에서 2023~2025년 ESG경영 계획을 공유했다. 'ESG경영으로 지속가능한 스포츠참여 문화 선도'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미래를 위한 친환경 스포츠 문화 조성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가치 확대 △공정하고 투명한 스포츠 대표기관 위상 확립이라는 ESG 분야별 전략방향을 발표했다.

체육단체 대표자들은 ESG경영 실천 선언문을 낭독하는 시간도 가졌다. 윤성욱 체육회 사무총장, 이원성 전국시도체육회협의회장, 육영숙 대한에어로빅힙합협회 부회장을 대표자로 해 참석자 전원이 선서에 동참하고 ESG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이기흥 대한체육회 회장은 체육단체 등과 함께 지난 1일 열린 임시대의원 총회를 마친 뒤 ESG경영 선포식에 참석했다. [사진=대한체육회]

체육회는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회원종목단체, 회원시도체육회 등 체육단체들은 ESG경영을 체계를 구축하는 데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ESG경영 가치 확산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체육회가 ESG경영 선포식을 가졌다. [사진=대한체육회]
/류한준 기자(hantaeng@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한체육회·체육단체, ESG경영 선포식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