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실천하는 행복 나눔’...거리로 나선 대구행복진흥원


지난 1일부터 지역 곳곳 돌며 ‘행복나눔 실천 릴레이 위크’ 운영
정순천 원장 “따뜻하고 선한 영향력 전파하는 공공기관 될 것”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원장 정순천, 이하 대구행복진흥원)은 지난 1일부터 본부 직원 중심으로 참여하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인 ‘행복나눔․행복실천 릴레이 위크’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구행복진흥원 행복나눔·행복실천 릴레이 위크는 동절기 사회서비스 및 복지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물품후원 및 자원봉사 활동을 부서별 자율적기획으로 추진하는 활동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따뜻한 지역사회를 위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 및 사회공헌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두고 있다.

1일 펼쳐진 대구행복진흥원, 행복나눔·행복실천 릴레이 위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첫 번째 발걸음으로 지난 1일 경영전략실에서는 대구역 인근에서 한파에취약한 노숙인과 노숙 위험에 처한 시민들에게 간식 및 방한용품을 제공하고, 대구노숙인종합지원센터에서 노숙인 대상 무료 급식을 지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같은 날 사회서비스실에서는 쪽방살이를 하는 이웃의자활과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대구쪽방상담소 행복나눔의 집을 방문하여,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반찬 및 생필품 등을 지원하고, 고충 상담의 시간도 함께 가졌다.

이어 5일 정책연구실에서는 성매매 피해 여성들의 자활 및 사회복귀 지원 활동을 하는 단디이음·위풍당당(대구여성인권센터 부설 성매매피해자지원생활시설) 시설을 방문해 생필품 전달 및 현장 이슈 청취등 상담활동을 가질 예정이며, 15일에는 사회복지실에서는 지산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지역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을 위해 무료급식봉사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대구행복진흥원 본부 직원들이 배식 봉사를 펼치고 있다. [사진=대구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

정순천 대구행복진흥원장은 “대구행복진흥원은 현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요구에 적절히 부합해나갈 것”이라며 “행복한 대구사회 구현의 선한 영향력 전파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지역 내 생애주기별 맞춤형 사회서비스 제공 역할 뿐만 아니라 더욱 따뜻하고촘촘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실천하는 행복 나눔’...거리로 나선 대구행복진흥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