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북은행, 전주시자원봉사자대회서 '으뜸봉사왕' 수상


기업분야 으뜸봉사왕 '별빛누리상' 받아

[아이뉴스24 김양근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제19회 전주시자원봉사자대회에서 기업분야 으뜸봉사왕 ‘별빛누리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이천)는 전주시 관내에 산재해 있는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올해 가장 적극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한 기업을 포상하기 위해 상을 마련했다.

전북은행이 전주시자원봉사자대회에서 으뜸봉사상을 받았다. [사진=전북은행 ]

전북은행은 지역은행으로서 지역사회 나눔과 봉사 문화 확산에 앞장선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북은행은 전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구성된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99개 봉사팀을 운영해 환경 및 사회복지 관련 봉사활동을 연중 펼치고 있다.

또 재난재해 발생 시에는 피해복구를 위한 직원성금 모금 운동 및 봉사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취약계층을 위한 생필품 꾸러미, 시원(COOL) 키트, 방한(warm) 키트, 재난이재민을 위한 수해극복 키트 등을 직접 박스 포장하는 봉사활동과 저소득 한부모 및 다문화가정 등의 생활환경 개선 및 공부방 조성 사회공헌활동 등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심경식 부행장은 “故 김수환 추기경의 ‘사랑이 머리에서 가슴으로 내려오는데 칠십년 걸렸다’는 명언처럼 전북은행 임직원은 봉사와 나눔이 생각에 그치지 않고 몸소 실천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따뜻한 금융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자 하는 전북은행의 마음이 전북도민의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북=김양근 기자(roo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북은행, 전주시자원봉사자대회서 '으뜸봉사왕'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