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립군산대, 새만금 이차전지산업 육성 컨퍼런스 개최


이장호 총장 "이차전지 기술공유, RIS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앞장설 것"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국립군산대학교는 28일 대학본부 4층에서 새만금 이차전지 산업 촉진 및 확산과 RIS에너지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새만금 이차전지 산업육성 컨퍼런스를 열었다.

이번 컨퍼런스는 국립군산대학교 RIS에너지신산업사업단, 지역맞춤혁신전기차클러스터전문인력양성사업단, 스마트건설기계전문인력양성사업단, 공학교육혁신센터, 호원대학교, 군장대학교, 새만금개발청, 전북군산강소특구, 전북탄소중립순환경제협회 등이 참여했다.

국립군산대학교에서 이차전지산업 육성 컨퍼런스가 열리고 있다. [사진=국립군산대 ]
국립군산대학교에서 이차전지산업 육성 컨퍼런스가 열리고 있다. [사진=국립군산대 ]

1부 개회식에는 신영대 국회의원, 김의겸 국회의원, 이장호 국립군산대 총장, 김동구 전북도의원, 박정희 전북도의원 등 지자체, 기관, 이차전지 분야 기업, 학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장호 총장은 개회식에서 “에너지신산업 이차전지 분야 산·학·연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에너지신산업 이차전지 분야 기술(정보) 공유 및 기관·기업 역량 강화와 RIS에너지신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2부는 새만금 이차전지 산업 동향 및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지역맞춤혁신전기차클러스터 전문인력양성사업단 단장 이경구 교수의 ‘새만금 이차전지 특화단지 소개’와 RIS에너지신산업사업단 부단장 김상영 교수의 ‘RIS에너지신산업 설명’ 등이 이어졌다.

3부는 이차전지 기업들의 ‘이차전지 산업 주기별 기업 기술 동향’을 주제로 발표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비나텍(주)은 ‘사업 분야별 슈퍼커패시터 적용 사례’, 대주전자재료는 ‘리튬이차전지용 실리콘 음극재 소개’, 이피캠택은 ‘리튬이차전지 전해질 제조 및 현황’, ㈜넥스젠은 ‘이차전지 재사용 기술 및 시장 동향’을 주제로 발표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립군산대, 새만금 이차전지산업 육성 컨퍼런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