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역 미용인들의 축제 ‘부산 美아트 페스티벌’ 28일 개막


부산 우수 미용인재 발굴·미용산업 경쟁력 강화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지역 우수 미용인재를 발굴하고 미용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미용 분야 축제가 부산광역시에서 열린다.

부산시는 오는 28~29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2023 부산 미(美)아트 페스티벌’을 연다.

올해 부산 미아트 페스티벌에서는 28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미용분야 기능경진대회 △뷰티 셀럽 강연 △시민참여 프로그램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2023 부산 미(美)아트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2023 부산 미(美)아트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부산광역시]

미용 분야 기능경진대회에서는 헤어, 피부미용, 네일 등 분야별 대회를 진행해 미용인들이 숨겨둔 실력을 발휘하고 이를 통해 우수 미용인재를 발굴하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부산미용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퍼스널컬러진단, 피부진단, 메이크업 체험, 미아트사진관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과 미용대학 캡스톤 경진대회, 미용 분야 유명인 초청 강연, 멘토링 토크쇼 등이 진행된다.

특히 미용 분야 유명인 초청 강연 시간에는 ‘풋풋한 리쌤’ 이혜영 원장이 ‘아름다운 성공을 위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미용인으로의 시작부터 현재까지 걸어온 경험에 대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강의한다.

이소라 부산광역시 시민건강국장은 “앞으로도 우리시는 ‘부산의 美아트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역 미용인들의 축제 ‘부산 美아트 페스티벌’ 28일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