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품질 충주 농특산물 유튜브서 만난다”


전국 지자체 첫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활용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충주시가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회사인 굿워크랩(대표 신상영)과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와 손을 맞잡았다.

시는 굿워크랩, 카페24와 유튜브 라이브 방송 판매 행사인 ‘충주씨샵 사장님이 미쳤어요!’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전날 시작한 행사는 오는 12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충주시 수달공무원 ‘충주씨’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된다.

'충주씨샵 사장님이 미쳤어요' 유튜브 쇼핑 라이브 방송 이미지. [사진=충주시]
'충주씨샵 사장님이 미쳤어요' 유튜브 쇼핑 라이브 방송 이미지. [사진=충주시]

방송에는 굿워크랩 소속 ‘애주가TV참PD’, ‘흑백리뷰’, ‘홍사운드’, ‘채채’ 등 식품 리뷰 전문 콘텐츠 분야 크리에이터가 다수 참여한다.

시는 라이브 방송 시간 외에도 언제나 소비자가 쉽게 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유튜브 채널에 전국 지자체 처음으로 스토어를 개설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품질 지역 특산물 판매 저변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김광수 농정과장은 “전국 지자체 최초로 유튜브를 활용한 쇼핑연동서비스를 통해 우수한 농특산물을 가진 충주시가 재치 있는 콘텐츠를 만나 새로운 판로 및 고객 접점 확대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충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품질 충주 농특산물 유튜브서 만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