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순천시, 순천 청년 독서모임·원데이 독서모임 참여자 모집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순천시가 이달 22일부터 내달 1일까지 ‘순천 청년 독서모임’<난데없이 도스토옙스키>와 ‘원데이 독서모임’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청년 독서모임은 순천시 청년정책과에서 추진한 '천(天)개의 아이디어'에서 제안된 청년 정책 아이디어를 반영했다.

순천청년독서모임 포스터 [사진=순천시]
순천청년독서모임 포스터 [사진=순천시]

시는 순천시에 거주하는 청년(20세~39세) 10명을 대상으로, 수해전시작은도서관에서 내달 8일과 15일 양일간 독서모임을 운영한다.

내달 8일은 정지선 강사가 도제희 작가의 '난데없이 도스토옙스키'를 주제로비경쟁 독서토론을 진행한다. 15일은 '난데없이 도스토옙스키'의 저자인 도제희 작가를 직접 만나 이야기 나누는 작가 북토크를 운영한다.

참여 신청은 구글폼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시는 청년이 아니라도 참여할 수 있는 원데이 독서모임을 순천조례호수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다.

원데이 독서모임은 내달 8일 금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운영되며, 주제 도서는 이달 카카오독(讀) 도서인 '투명인간', '마담 보바리', '초역 니체의 말' 세 권이다.

전문 진행자가 있어 토론 입문자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위 책을 읽은 순천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세 권의 도서 중 1권을 선택해 구글폼을 통해 접수를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독서모임을 통해 청년뿐 아니라 순천시민이 독서의 즐거움을 알고 책을 통해 사람들간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순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순천시, 순천 청년 독서모임·원데이 독서모임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