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배틀그라운드 오프라인 랜파티 '펍지 투어 부산' 성료


배틀그라운드 이용자, 파트너 인플루언서, 주요 개발진 모여 소통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랜파티 '펍지 투어 부산(부제: 펍지 스타)'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 오프라인 랜파티 '펍지 투어 부산'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크래프톤]

연간 진행되는 펍지 투어는 배틀그라운드 개발진과 운영진이 이용자들을 직접 찾아 소통에 나서기 위해 마련된 PC방 오프라인 랜파티다. 지난 18일 부산 부산진구 소재 대형 PC방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서울, 대전, 대구에 이어 네 번째로 진행됐다.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3 기간에 맞춰 진행된 만큼 역대 최대 규모로 행사가 구성됐다.

펍지 투어 부산에는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펍지 스타 특별 플레이존'을 운영했다. 행사에는 현장 방문객 외에도 온라인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이용자 80여 명과 김블루, 미라클, BJ싸패, 반창 등 파트너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했다. 펍지 스튜디오 김태현 인게임 개발 PD, 김상균 아웃게임 개발 PD 등 배틀그라운드 주요 개발진도 자리했다.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됐다. 이용자와 파트너 인플루언서, 개발진이 함께 플레이하는 이벤트 매치를 비롯해 룰렛 이벤트, 럭키 드로우, 포토존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 게이밍 모니터, 키보드, 헤드셋, 마우스, 배틀그라운드 굿즈, 지코인(G-coin) 등 경품을 증정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배틀그라운드 개발진과 운영진이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편 크래프톤과 펍지 스튜디오는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주기적인 소통 창구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3일에는 배틀그라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전지적 배그 시점: 디렉터 라이브 토크'의 두 번째 에피소드를 진행하고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 개발진이 직접 답변하기도 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틀그라운드 오프라인 랜파티 '펍지 투어 부산'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