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GS칼텍스, 데이터센터 에너지 효율 높이는 액침냉각유 출시


차세대 기기 냉각 기술…"높은 효율과 열관리 기능 검증"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GS칼텍스가 데이터센터 산업 분야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액침냉각유 'Kixx Immersion Fluid S'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GS칼텍스 여수공장 전경.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 여수공장 전경.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가 출시한 액침냉각유는 미국보건재단(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 식품등급 인증과 생분해성을 보유한 합성 원료를 사용해 인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했다. 또 협력 업체들과의 실증평가를 완료해 데이터센터 서버의 안정적 구동 및 열관리 기능에 대한 제품성능을 검증했다.

GS칼텍스는 실증 결과를 바탕으로 한 제품을 정식 출시해 데이터센터 산업 분야의 에너지 효율화를 앞당길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액침냉각 방식은 서버, 배터리 등 열이 발생하는 전자기기를 전기가 통하지 않는 비전도성 액체에 직접 담가 냉각하는 기술로 공기 냉각을 이용하는 기존 방식 대비 소모되는 에너지를 낮출 수 있어 에너지 효율이 높다. 또 서버 하드웨어 고장의 주된 원인인 발열, 먼지 및 수분을 제거하여 기기의 고장 가능성을 낮추고, 사용 수명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향후 에너지 효율화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맞는 액침냉각 제품을 개발해 열관리 시장에서의 솔루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칼텍스, 데이터센터 에너지 효율 높이는 액침냉각유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