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산시, 데이터 기반 워케이션·디지털전환 포럼 개최


특별세션 포함 4개 세션서 강연 이어져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부산광역시에서 일과 휴가를 합친 ‘워케이션’ 분야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 전환과 유기적 협업 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포럼이 열린다.

부산시는 오는 14일 부산 해운대구 부산빅데이터혁신센터에서 ‘데이터 기반 워케이션과 디지털전환’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부산시와 부산테크노파크가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디지털 전환(DX) 포럼’의 11번째 행사다.

부산광역시청 전경. [사진=정예진 기자]

포럼에서는 워케이션 관련 산업 구조와 부산의 현재 상황을 데이터로 살핀다. 데이터 기반 워케이션 스타트업 창업 사례와 유기적 협업을 통한 디지털전환의 효과적 활용 방안 등을 소개된다.

특별분과에서는 ‘부산 지역 주류·수산 가공식품 데이터 분석 사례’를 주제로 이충수 제로투원파트너스 디렉터가 발제에 나선다.

이충수 디렉터는 공공·기업이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당면한 비즈니스 이슈 해결을 위한 데이터 분석 컨설팅 전문가로, 주류 판매 동향 분석 및 시각화 사례, 수산 가공식품 소비 동향 분석과 시각화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다른 세션별 연사로는 ‘중장기 숙박 플랫폼의 디지털 전환과 워케이션’을 주제로 정성준 미스터멘션 대표가 강연을 펼치며 박현주 오피스(O-PEACE) 제주 공동대표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피스 제주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여정’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최지백 더웨이브컴퍼니(파도살롱) 대표는 ‘데이터로 보는 로컬 컨텐츠와 워케이션’에 대해 논의한다.

포럼 참가 신청은 부산빅데이터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관심 있는 누구나 가능하다.

신창호 부산광역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이번 포럼이 지역 기업과 스타트업이 데이터 기반 워케이션과 디지털 전환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데이터 기반 경영 역량 강화와 저변 확대 등 지역 데이터산업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산시, 데이터 기반 워케이션·디지털전환 포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