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진홍 부산 동구청장, 지방자치 혁신대상 최고혁신단체장 수상


김 구청장 “늘 주민 곁에 있는 구청장 되겠다”

[아이뉴스24 정예진 기자] 김진홍 부산광역시 동구청장이 올해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에서 ‘최고혁신단체장상’을 수상했다.

최고혁신단체장상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가 후원하는 상으로 지방자치와 지역 발전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단체장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 구청장은 △모기와의 전쟁, 모기콜센터 운영 △어르신 차량으로 모셔드립니다 △행복콜 차량이동 서비스 △이바구 빨래방 세탁 서비스 등 동구의 인구 고령화와 고지대 지형 특성에 따라 주민이 만족하는 주민 밀착형 생활 정책 서비스를 추진함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진홍 부산광역시 동구청장(오른쪽)이 올해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에서 ‘최고혁신단체장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 동구]

동구는 민선8기 시작과 함께 ‘주민과 현장에 답이 있다’는 기본원칙으로 주민의 목소리를 구정에 반영하고자 민생현장 주민소통실을 열고, 최근에는 직장인들을 위한 ‘별밤지기 야간 소통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 다가오는 스마트 시대를 대비해 ‘희망 2030 동구 안심e앱’을 도입하는 등 취약계층 주민에 대한 안전확인과 신속한 위기대응 체계를 갖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늘 주민의 곁에 있는 동구청장이 되겠다”면서 “앞으로도 안전‧문화‧복지 등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모든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주민을 위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부산=정예진 기자(yejin031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진홍 부산 동구청장, 지방자치 혁신대상 최고혁신단체장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