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시는 청년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청년정책을 제안하는 제3기 이천시 청년활동네트워크 활동 청년을 오는 10일부터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이천시에 거주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청년들은 먼저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정책의 이해도를 높이는 과정을 거치고 △일자리 △복지 △문화 등 3개의 분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되며, 분과별 청년정책 발굴, 시의 정책 모니터링, 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능동적이고 주체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모집 희망자는 이천시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에 첨부된 신청서식을 작성하여 시청 청년아동과에 방문 접수(평일)하거나 공고문에 기재된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선정기준은 청년들의 활동의지를 우선으로 하며, 선정결과는 12월 중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김경희 시장은 “청년정책의 수요자인 청년들 스스로 자신의 현실을 반영한 정책을 발굴 및 제안하고 모니터링을 통해 적극적으로 시정에 참여하는 주체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며 “청년정책을 함께 만들어 갈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이천시 청년활동네트워크는 2021년에 첫 출범했으며, 1기와 2기의 청년 활동위원들이 각각 13개, 8개의 정책을 제안한 바 있다. 주요 제안 중 △신혼부부 주택전월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청년 취업면접 올케어 사업 등이 반영되어 시행되고 있다.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