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이천시가 지난 7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이천시 주민자치회 감사 ․ 간사 직무 특화교육’을 실시했다.
주민자치회 임원진(회장, 감사, 분과장, 간사) 및 자치위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직무 특화 교육은 오전에 주민자치회 사업 실행방법 및 보조금 집행, 정산 등 주민자치회 실무에 필요한 실질적 내용으로, 오후에는 회계처리 지침에 의거한 감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한 주민자치 감사 직무수행을 위한 교육 구성으로 진행됐다.
특히 주민자치에 특화된 전문강사진(글로벌 창의인재개발원장 김주철, 주민자치 전문강사 김영미)이 열띤 강의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2023년 제1기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임기를 마무리하고 차년도 2기 주민자치회를 구성해야 하는 시점에 추진된 이번 교육은 각 읍면동에서 지속적으로 자치위원 활동을 이어나갈 소중한 주민자치 재원들의 역량을 강화한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 있었다.
긴 교육시간에도 불구하고 자치위원들이 배움의 자세로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주민자치 보조사업 회계처리 방법 및 감사 보고서 작성 실습, 타 주민자치회 우수 보고서 사례 교육을 성료하였다.
이천시는 올해 제1기 주민자치회 임기 종료에 따라 이번 달 중순부터 제2기 주민자치회 구성을 위한 위원 모집공고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12월 6일에 이천시 주민자치 성과공유회를 개최하여 주민자치 연간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더욱 발전된 주민자치회로 도약할 방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를 계획하고 있다.
김경희 시장은 “주민자치회 직무 특화교육에 적극 참여해주신 주민자치 위원님들의 열정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균형발전을 위한 지방시대에 성숙한 주민자치의 실현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주민자치 교육이 필수적인 만큼 앞으로도 주민자치 교육에 적극 참여해주실 것을 바란다”고 전했다.
/이천=이윤 기자(uno29@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