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현대1%나눔재단, 청소년 '희망나눔 장학금' 지원


지역 취약계층 청소년 93명 대상 총 3900여만원 전달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HD현대1%나눔재단이 장학금 지원을 통해 울산지역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학업을 돕는다.

HD현대1%나눔재단이 19일 HD현대중공업 울산 본사에서 '희망나눔 장학금 전달식'을 하고 있다. [사진=HD현대1%나눔재단]
HD현대1%나눔재단이 19일 HD현대중공업 울산 본사에서 '희망나눔 장학금 전달식'을 하고 있다. [사진=HD현대1%나눔재단]

HD현대1%나눔재단은 19일 HD현대중공업 울산 본사에서 '2023년 희망나눔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울산 지역 중학생 36명과 고등학생 57명 등 93명의 청소년에게 총 393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상회 HD현대중공업 상무, 강봉주 HD현대일렉트릭 상무, 일산중학교 한민수 교장, 현대고등학교 서인석 교장, 울산마이스터고 이상현 교장, 울산 강북교육지원청 하현숙 교육지원국장 등이 참석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지난해부터 '희망나눔 장학금' 사업을 하고 있다.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학자금 용도뿐 아니라 생활비로도 사용할 수 있는 장학금을 지원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는 울산 동구의 중학교 9개교, 고등학교 8개교, 울산지역 공업고등학교 5개교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 중 학교장 추천을 받은 93명에게 중학생 30만원, 고등학생 50만원씩 지원된다. HD현대1%나눔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 활동으로 아이들이 꿈을 펼치는 것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현대1%나눔재단, 청소년 '희망나눔 장학금'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