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성군, '제5회 달성군 실버한마음 큰잔치' 성료


2000여명 참석, 지역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 생활여건 조정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18일 화원 사문진 야외공연장에서 최재훈 달성군수, 서도원 달성군의회 의장, 윤영현 대한노인회 달성군지회장, 지역 어르신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달성군 실버한마음 큰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경로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공감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여건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18일 달성실버 한마음 큰잔치에서 최재훈 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달성군]

경로당 칼림바 연주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부 개회식에서는 모범어르신 표창, 최재훈 군수를 비롯한 초청 내빈들의 축사, 퍼포먼스가 이어졌고 2부 행사로 고무신 던지기 등 체육경기와 읍면별 어르신들의 장기자랑, 초대가수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맑은 날씨에 오랜만에 야외에 나와 체육경기에도 참가하고 여럿이 모여 맛있는 음식도 먹으니 기분이 너무 좋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행사를 위해 힘써주신 대한노인회 달성군지회 임원분들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달성을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어르신들을 잘 모시는 군수가 되겠다"고 전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제5회 달성군 실버한마음 큰잔치' 성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