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수성구, 일본 국제공항 지상직 온라인 채용 설명회 개최


일본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학생위해 수성구 팔 걷어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지난 16일 지역 청년들에게 해외 취업, 글로벌 마인드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일본 국제공항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달 개최한 '2023년 일본 대기업 임원 온라인 멘토링' 참여 일본 기업인 '국제항공여객서비스(주)'와 '카세이간사이터미널서비스(주)'가 채용을 안내한 자리로,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학생들과 구청 관계자가 함께했다.

16일 열린 국제공항 온라인 채용 설명회에서 일본 '국제항공여객서비스(주)' 채용 담당자가 공항 내 직무와 채용 요람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수성구청]

이날 두 시간가량 진행된 설명회에서 일본 기업은 기업 소개와 함께 공항 내 직무·채용 요람을 주로 설명했다.

또한 실제 취업을 위해 갖춰야 할 능력과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은 무엇인지, 나아가 취업 후 어떤 일을 하는지 질문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 학생들은 일본 기업 채용 담당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궁금한 부분을 직접 묻고 바로 답변받았으며, 정보가 부족해 다소 막연했던 일본 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채용 설명회를 참관한 박해경 전 영남대학교 일어일문학과 객원교수는 "일본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학생들을 위해 수성구가 가교의 역할을 해주셔서 든든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앞으로 영남대학교 일어일문학과, 링크사업단과 연계해 지역 학생들의 채용 합격을 돕기 위해 앞장선다. 이력서 작성, 모의면접 등 취업에 필요한 교육과 실제 면접에 이르는 과정까지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수성구, 일본 국제공항 지상직 온라인 채용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