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몽골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 지원


민관 개발 협력 모델 '코이카 플랫폼 ESG 이니셔티브' 참여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코이카와 'KOICA 플랫폼 ESG 이니셔티브'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몽골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을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클라우드-KOICA 플랫폼 ESG 이니셔티브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클라우드-KOICA 플랫폼 ESG 이니셔티브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몽골 국립과학기술대학교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기술 교류와 사업 협력을 통해 향후 몽골 클라우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지원할 방침이다.

KOICA 플랫폼 ESG 이니셔티브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와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연계하는 새로운 민관 개발 협력사업 모델이며, 개발도상국의 경제·환경·사회 등의 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업무 협조 관계를 구축하고 효과적인 사업 추진 및 임팩트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 구축 및 운영 역량, 사업화 경험을 바탕으로 오는 2024년부터 향후 3개년에 걸쳐 △클라우드 인재 양성과 개발자 커뮤니티 조성 △몽골 엣지 클라우드 플랫폼 공동 개발 △몽골 국가 클라우드 센터 구축 등을 논의한다.

내년부터 몽골 과기대와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인재 양성을 위한 6개월 간의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고,, 우수 인재를 선발해 향후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한국·몽골 간 개발자 커뮤니티를 구축해 원활한 의견 교환의 장을 열어 개발자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다.

향후 한국·몽골 간 클라우드 전문 인력들의 협업을 통해 국가 및 지역 차원에서 적합한 형태의 엣지 클라우드 플랫폼 공동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엣지 클라우드 플랫폼은 방대한 데이터를 중앙 집중식으로 처리하지 않고 데이터가 발생한 근방, 엣지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처리하는 방식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인재 양성, 기술 공동 개발, 안정적인 운영, 몽골 내 산업별 특화 클라우드 등을 통해 몽골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몽골 클라우드 전문 인력 양성 및 엣지 클라우드 플랫폼 구축을 통해 몽골 IT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CSP)로서 KOICA 플랫폼 ESG 이니셔티브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몽골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