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DAN 23] 클로바X 베타 서비스 시작…"한국인 가장 잘 이해하는 대화형 AI"


24일 단(DAN)23 컨퍼런스서 처음 공개...하퍼클로바X 기반으로 다양한 정보 제공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새로운 초거대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는 네이버 서비스와 효율적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강화했다. 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클로바X는 한국인을 가장 잘 이해하는 대화형 AI 서비스다"

성낙호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스케일(초거대) 인공지능(AI) 총괄이 24일 열린 '단(DAN) 23'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성낙호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스케일(초거대) 인공지능(AI) 총괄이 24일 열린 '단(DAN) 23' 컨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네이버는 24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컨퍼런스 ‘단(DAN) 23’에서 대화형 AI 서비스 클로바X를 공개했다. 성낙호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스케일(초거대) 인공지능(AI) 총괄은 "취업과 관련된 질문을 하면 그에 알맞은 답변을 제시하고 내 자기소개서 파일을 올리면 문서에 있는 나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실제 면접을 진행하는 것처럼 면접 시뮬레이션을 진행해 줄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클로바X의 이같은 경쟁력은 한국 문화와 맥락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개발했기 때문이라는 게 성낙호 총괄의 설명이다.

성 총괄은 클로바X의 활용 사례로 '여행 계획 세우기'를 들었다. "제주도에서 아이와 갈 만한 곳을 알려줘"라고 물으면 최신 정보를 바탕으로 여행지 뿐 아니라 렌터카 업체까지 추천해준다. 성 총괄은 "이같은 사용성 제공을 위해 다양한 외부 서비스와도 연결될 수 있도록 했고 빠른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클로바X는 이날 오후 베타(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성 총괄은 "이용자가 생각하는 대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며 "새롭고 유용한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피드백을 바란다"고 말했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DAN 23] 클로바X 베타 서비스 시작…"한국인 가장 잘 이해하는 대화형 AI"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