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라면 비켜!" 삼양식품,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 론칭


5가지 매운맛으로 세분화…이달 말 신제품 3종 출시

[아이뉴스24 김성화 기자] 삼양식품이 신규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을 론칭하며 불닭볶음면에 이어 매운맛 라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17일 밝혔다.

삼양식품은 신제품 3종 '맵탱 흑후추소고기라면', '맵탱 마늘조개라면', '맵탱 청양고추대파라면'을 출시한다. 맵탱 흑후추소고기라면과 맵탱 마늘조개라면은 이달 말부터, 맵탱 청양고추대파라면은 9월 말부터 전국 유통채널에서 판매된다.

삼양식품 '맵탱' 신제품 3종 제품 이미지.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 '맵탱' 신제품 3종 제품 이미지. [사진=삼양식품]

맵탱 브랜드는 소비자들이 매운 라면을 찾는 다양한 상황에 주목해 다채로운 매운맛을 구현했다. 스트레스 해소, 해장, 기분전환 등 각 상황에 적합한 매운맛을 완성하기 위해 ▲화끈함 ▲칼칼함 ▲깔끔함 ▲알싸함 ▲은은함 등 다섯 가지로 매운맛을 세분화했다.

또 소비자들이 취향과 상황에 맞게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스파이시 펜타곤' 지표를 개발해 맵탱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스파이시 펜타곤은 맵탱 제품에서 느낄 수 있는 매운맛 종류와 강도를 한 눈에 보기 쉽게 도식화한 것으로, 맵탱 브랜드가 제공하는 다채로운 매운맛을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신제품 맵탱 흑후추소고기라면은 화끈하고 칼칼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소고기 육수의 진한 국물에 흑후추로 은은한 매운맛을 추가하고, 하늘초를 넣어 혀와 목을 자극하는 화끈하면서도 칼칼한 매운맛을 완성했다.

맵탱 마늘조개라면은 바지락과 홍합을 활용한 조개 육수에 새우와 오징어를 넣어, 시원하면서도 개운한 국물과 마늘의 알싸한 매운맛을 담았다.

또 맵탱 청양고추대파라면은 무, 마늘, 생강 등 다양한 채소를 푹 끓여내 만든 채수와 청양고추, 대파를 사용해 깔끔한 매운맛을 강조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맵탱 브랜드를 통해 맵기로만 경쟁하던 국내 매운 국물라면 시장에서 다채로운 매운맛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맵탱 브랜드를 앞세워 볶음면뿐만 아니라 매운 국물라면 시장에서도 삼양식품의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화 기자(shkim0618@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라면 비켜!" 삼양식품,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맵탱'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