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환기 작가와 춘식이 만났다…카카오, 환기미술관과 특별 전시


8월 2일~12일 환기미술관 별관서 협업 전시…카톡 선물하기에서는 협업 상품 판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가 환기미술관과 온·오프라인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사진=카카오]

국내 대표 예술가 감환기 작가와 카카오프렌즈가 함께한 이번 전시는 오는 8월 2일부터 12일까지 환기미술관 별관 2층에서 열린다. 카카오프렌즈 공식 SNS에서도 특별 전시 영상을 볼 수 있다. 이번 협업은 한국 추상미술의 선구자 김환기 작가의 탄생 110주년을 기념해 이뤄졌다.

특별 전시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라이언과 춘식이가 등장하는 숏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환기미술관 마스코트인 뮤미오를 만나 상상 속 시간여행을 하며 김환기 작가를 만나는 이야기를 그려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환기미술관 내 스탬프존 등 체험 공간을 마련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온라인 단독으로 환기미술관 입장권을 판매한다. 선물하기에서 티켓 구매 후 환기미술관에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한정판 춘식이 일러스트 엽서를 증정한다. 숏애니메이션 일러스트를 담은 한정판 에코백과 엽서세트 등 협업 상품(굿즈)도 선보인다.

김소라 카카오 제휴&신사업파트장은 "숏애니메이션과 협업 굿즈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환기미술관 관람객과 카카오프렌즈 팬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환기 작가와 춘식이 만났다…카카오, 환기미술관과 특별 전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