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집중호우 대비 청결활동' 실시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가 18일 야당역 일대에서 '집중호우 대비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청결활동은 여름철 집중호우 시 빗물받이의 배수불량을 예방하기 위해 야당역 인근 상가 골목의 담배꽁초와 각종 쓰레기를 제거하기 위해 추진됐다.

경기도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원들이 함께 빗물받이 불청객 담배꽁초 제거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파주시]
경기도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원들이 함께 빗물받이 불청객 담배꽁초 제거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파주시]

이날 실버경찰대원들은 야당역 인근을 철저히 순찰하며 담배꽁초 등 각종 생활 쓰레기를 청소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금지 운동을 병행하여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참여한 실버경찰대원은 "한 사람의 안일한 생각으로 버리는 담배꽁초 하나가 빗물받이를 막아서 주민들의 생활을 위협하는 재난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걸 느꼈다"며, "빗물받이가 곧 쓰레기통이라는 인식을 개선하도록 실버경찰대가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김지숙 동장은 "바쁜 일상 가운데 집중호우를 대비해 청결 활동에 앞장서는 실버경찰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빗물받이 유지관리에는 지역주민들의 인식 개선이 필요하므로 담배꽁초 등 쓰레기 무단투기를 금지하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찾아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청결활동 외에도 쾌적한 버스정류장 조성을 위해 매월 2회로 버스정류장의 기둥 및 유리 청소, 주변 쓰레기 수거, 불법광고물 정비 등의 청결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집중호우 대비 청결활동'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