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완주군-완주교육지원청, 학교복합시설 조성 '한마음'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대응 업무협약 체결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 완주군이 교육부의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사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키 위해 완주교육지원청과 힘을 모으기로 했다.

완주군과 완주교육지원청은 21일 완주교육지원청 정책협의실에서 유희태 완주군수, 장미옥 교육장을 비롯해 두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학교복합시설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완주군 청사 [사진=완주군 ]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학교와 지역에서 필요한 아동청소년시설, 다목적체육시설, 주민편의시설 등을 교육부와 지자체 예산을 확보해 설치·운영하는 방식이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복합화 사업 추진을 위한 대내외적 여건 조성 ▲자료, 정보 등 상호공유 ▲사업시행을 위한 마스터 플랜 수립 등을 협력한다.

군과 교육지원청은 2023년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에 힘을 모으고, 향후 설치운영을 통해 다양한 돌봄, 문화,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학생들의 교육과 지역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매우 중요한 사업”이라며 “완주군 특성에 맞는 학교복합시설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미옥 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하고 안전한 학교복합시설을 위해 다각도로 검토하고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완주군-완주교육지원청, 학교복합시설 조성 '한마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