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역 후 취업 걱정 끝"…잡코리아, 취업난 해소 앞장선다


국방전직교육원과 MOU 체결…전역 예정 장병 취업 지원 나서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잡코리아가 전역 예정 장병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본격 나선다.

잡코리아는 13일 국방전직교육원과 '전역 예정 장병 취업지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오른쪽)와 김성호 국방전직교육원 원장(왼쪽)이 '전역 예정 장병 취업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잡코리아]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오른쪽)와 김성호 국방전직교육원 원장(왼쪽)이 '전역 예정 장병 취업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잡코리아]

이날 협약식에는 잡코리아 윤현준 대표, 국방전직교육원 김성호 원장 등 관련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병역 의무를 이행한 전역 예정 장병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전직 지원을 위해 양 기관이 의견을 함께하게 됐다.

양측은 구체적으로 ▲전역 예정 장병을 위한 채용정보 및 온라인 콘텐츠 제공 ▲채용 지원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과 상호 지원 ▲일자리 지원 사업 시 기업 섭외 및 행사지원 등을 추진하는 데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 외에도 전역 예정 장병을 위한 진로설계 등 취업 지원을 위한 정책 개발 및 추진에 상호 협력하며 구직 활동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는 "취업난 해소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공감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협력 관계를 맺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공기업, 유관기관 등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앞장서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역 후 취업 걱정 끝"…잡코리아, 취업난 해소 앞장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