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주시, 제2회 줄넘기대회 성황리에 개최


'동호인들의 열정만큼 인기'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지난 1일 월롱100주년기념체육관에서 제2회 파주시장배 줄넘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파주시와 파주시체육회가 주최하고 파주시 줄넘기협회의 주관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500여 명의 선수와 대회 관계자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펼친 행사였다.

김경일 경기 파주시장(우측)이 제2회 파주시장배 줄넘기대회 입상자와 단상에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파주시]
김경일 경기 파주시장(우측)이 제2회 파주시장배 줄넘기대회 입상자와 단상에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파주시]

개회식은 이철근 줄넘기협회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하여 체육진흥유공 표창장 수여, 파주시장 대회사, 주요 내빈 축사, 선수대표 선서, 줄넘기시범단 공연,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경기는 개인전(모아 뛰기 등 5종목), 2인 경기(번갈아 뛰기), 4인 경기(스피드 릴레이)로 나뉘어 치러졌으며, 기록에 따라 메달과 상장을 수여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오늘 2회 째를 맞는 시장배 줄넘기대회를 통해 줄넘기가 더 많은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확고히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라며, “이번 행사가 동호인 여러분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시민의 건강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줄넘기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생활체육으로 파주시 줄넘기 협회에는 7개 동호회, 850여 명의 동호인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동호인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인기스포츠로 자리 잡고 있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주시, 제2회 줄넘기대회 성황리에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