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KT가 AI 코디니 기능 중 원하는 기능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코딩 스페이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AI 코디니는 블록코딩부터 AI 모델링 기능까지 탑재한 KT AI 코딩 교육 플랫폼이다. 크롬북과 안드로이드 태블릿에서도 교구 연동을 지원한다. 학교 코딩 교육 수업의 품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체크리스트 기능도 포함돼 있다.
KT는 AI 코디니를 사용하는 고객사가 블록코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어하는 수요를 기반으로 코딩 스페이스 기능을 출시했다. AI 코디니를 모듈화해 고객사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코딩 스페이스에서 변경 가능한 기능은 블록코딩 영역 6가지다.
KT는 AI 코디니 코딩 스페이스 기능이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청과 다양한 파트너와의 확산 논의 중에 있다.
최준기 KT AI·BigData사업본부장 상무는 "교육기관이 자체 블록코딩 플랫폼을 개발·운영하려면 시간과 비용 등에서 많은 부담이 발생할 수 있는데 AI 코디니 코딩 스페이스를 활용하면 플랫폼을 쉽게 운영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이 AI 교육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AI 코디니 플랫폼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