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U+, 고려대구로병원에 '아이들나라 놀이터' 만든다


디지털 기반 놀이터 구축 MOU…아이들나라 콘텐츠 마음껏 이용 가능

[아이뉴스24 박소희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고려대학교구로병원(병원장 정희진)에 환아를 위한 '아이들나라 놀이터'를 구축한다고 24일 밝혔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왼쪽)와 정희진 고려대학교구로병원 원장이 아이들나라 놀이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LGU+]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왼쪽)와 정희진 고려대학교구로병원 원장이 아이들나라 놀이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LGU+]

양사는 외래 진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방문한 아동들이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디지털 기반의 놀이터 구축을 위한 협업을 체결했다. 아동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아이들나라 놀이터는 아동의 방문이 많은 소아청소년과가 위치한 고려대학교구로병원 미래관 내 약 6평 규모로 조성되며, 올 상반기 중 완공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아동들이 키즈 전용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서비스인 아이들나라의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도록 전용 스마트패드와 인터넷TV(IPTV) 등 미디어 기기를 활용해 아이들나라 놀이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아동들이 친근감을 느낄 수 있도록 아이들나라의 오리지널 캐릭터를 이용해 공간을 꾸밀 예정이다.

이를 통해 병원을 방문한 아동들은 아이들나라가 보유한 1만여 편의 양방향 콘텐츠를 비롯해 세계명작·동물·생활습관·마음건강·자연관찰·독후퀴즈 등 5만여 편의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아이들나라 놀이터 구축에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도 참여,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디즈니 캐릭터로 구성된 공간도 함께 구축할 계획이다. 아동들은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등 캐릭터로 꾸려진 공간에서 스크린을 통해 디즈니 콘텐츠를 시청하거나 어린이 전용 디즈니 도서를 읽으며 진료 시간을 기다릴 수 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다양한 병원으로 아동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 기반의 놀이터 구축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2019년 부산대병원과 2021년 을지대병원에 각각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한 아동 놀이터를 구축한 바 있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CO(전무)는 "몸이 아파 병원을 방문한 환아들이 양질의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통해 더 큰 세상과 만나볼 수 있도록 아이들나라 놀이터를 조성하기로 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적용 병원을 지속 확대해 고객 경험을 혁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소희 기자(cowh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U+, 고려대구로병원에 '아이들나라 놀이터' 만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