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에셋증권, 업계 최초 고객 서비스에 챗GPT 활용


MTS 내 종목 요약 서비스 '투자 GPT 가 요약한 종목은?' 제공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챗(chat)GPT를 활용해 종목의 시황을 요약하는 서비스 '투자 GPT가 요약한 종목은?'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이 챗(chat)GPT를 활용해 종목의 시황을 요약하는 서비스 '투자 GPT가 요약한 종목은?'을 도입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이 챗(chat)GPT를 활용해 종목의 시황을 요약하는 서비스 '투자 GPT가 요약한 종목은?'을 도입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이 서비스는 당일 고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을 선별해 시황 데이터와 최근 중요 뉴스가 결합된 내용을 chatGPT를 활용해 요약 제공한다. 엠스탁(M-STOCK) 홈 화면을 통해서도 고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제공 종목 수 확대, 개인화 서비스 등의 고도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월 오픈한 네이버 클라우드 기반 해외뉴스 실시간 번역·요약 서비스에도 오픈(open) 인공지능(AI)의 chatGPT를 활용해 더욱 자연스럽게 번역·요약된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는 증권업계 최초로 chatGPT를 고객 서비스에 적용한 사례이다.

안인성 디지털부문 대표는 "디지털과 AI의 가속화로 No.1 글로벌 투자 플랫폼을 완성한다는 큰 목표 하에 기민하게 대응해왔다"며 "AI 기술은 이미 미래에셋증권의 차별적인 경쟁력으로 자리매김했고, 앞으로도 첨단 기술을 적극 활용해 획기적인 투자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계속해서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에셋증권, 업계 최초 고객 서비스에 챗GPT 활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