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전남 해남군, 특산물 실태조사


고구마, 배추 등 재배 현황 및 생산량 확인

[아이뉴스24 전형대 기자] 전라남도 해남군은 대표 특산물인 고구마와 겨울배추의 재배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해남군 특산물 실태조사'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남군 특산물 실태조사’는 군 대표 특산물인 고구마, 겨울배추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책 수립과 기초 자료로 활용할 목적으로 올해 처음 실시했다.

겨울배추 전국생산량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해남배추의 출하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해남군청]
겨울배추 전국생산량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해남배추의 출하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해남군청]

호남지방통계청과 통계업무 대행협약을 맺어 고구마 426명, 겨울배추 592명 등 총 1천18명의 농업경영체 등록 농업인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경영주 기본사항 ▲특산물 경영사항 ▲조직·판매·유통에 관한 사항 ▲교육 및 정책 사항 ▲해남군 자율항목 등 5개 부문 33개 항목을 조사했다.

조사결과 고구마의 주 판매처는 직거래 29.4%, 포전거래 23.5%, 도매시장 19.3%, 농협 등 생산자 조직 16% 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겨울배추는 포전거래가 84.8%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또 가격 전망은 현재와 비슷할 것이라는 전망이 고구마 40.3%, 겨울배추 43%로 나타나는 등 향후 작물별 수급 대책을 세우는데 참고자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해남=전형대 기자(can166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전남 해남군, 특산물 실태조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