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셀루메드, 2차전지 배터리팩 관련 특허권 양수


[아이뉴스24 고정삼 기자] 셀루메드는 교체형 배터리 전문기업 '유로모터스'로부터 '전기 배터리팩 장착구조와 배터리 시스템'에 대한 특허권을 양수했다고 5일 밝혔다.

셀루메드가 2차전지 배터리팩 관련 특허권을 양수했다. 사진은 셀루메드 CI. [사진=셀루메드]
셀루메드가 2차전지 배터리팩 관련 특허권을 양수했다. 사진은 셀루메드 CI. [사진=셀루메드]

해당 특허는 차체에 내장돼 분리가 불가능한 제1배터리와 차체로부터 분리 가능한 제2배터리를 포함하는 전기 이륜차용 배터리 시스템과 관련한 내용을 골자로 한다.

교체형 배터리는 소비자가 충전소에서 배터리를 직접 충전하는 대신, 교환소에서 미리 충전된 배터리를 교체하는 방식이다. 교체형 배터리를 이용할 경우 30분 이상 걸리는 급속 충전 필요 없이 5분 이내에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다. 또한 교체형 배터리는 ▲효율적인 전력망 관리 ▲배터리 수명 연장 ▲폭발 위험 관리 ▲재사용·재활용 촉진 등의 장점이 있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정부와 지자체가 다량의 온실가스를 배출하고 주택가 소음의 주된 요인으로 지목되는 내연기관 배달 이륜차를 오는 2025년까지 100% 전기 이륜차로 교체한다고 밝혔다"며 "전기 이륜차 교체형 배터리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그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이어 "글로벌 전기 이륜차 제조사 제품을 이달 중 국내로 들여와 교체형 배터리와 보조 배터리 장착 관련 세부 검증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내년까지 관련 사업에 대한 정부 승인도 획득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jsk@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셀루메드, 2차전지 배터리팩 관련 특허권 양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