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T, AI로 사진 보정까지 '에이닷' 강화


포토·게임·TV 등 서비스 업데이트…고객 의견 적극 반영

[아이뉴스24 박소희 수습 기자] SK텔레콤이 성장형 인공지능(AI) 서비스 'A. (에이닷)'의 업데이트 버전을 선보였다.

모델이 11일 업데이트된 SK텔레콤 'A. (에이닷)'의 'A. game' 내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모델이 11일 업데이트된 SK텔레콤 'A. (에이닷)'의 'A. game' 내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11일 AI가 스스로 사진 편집을 해 주는 'A. photo'를 추가하고 'A. game', 'A. tv' 등 서비스를 업데이트한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7월 에이닷의 두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에 이어, TV나 게임은 물론 사진에 이르기까지 더 나은 모바일 경험을 누리게 하겠다는 'AI 컴퍼니'로의 비전을 강조한 것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A. photo'는 별도의 다운로드나 광고 시청 없이 무료로 다양한 사진 편집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텔레콤의 AI 영상 보정/합성 기술을 통해 'AI 페이스', 'AI 지우개', 'AI 마스크', 'AI 자르기', 'AI 수평', 'AI 베스트샷', '태그 추천' 등 기능이 제공된다.

'A. game'은 재미로 보는 심리테스트, 상담/타로 콘텐츠 등 흥미를 끌 요소와 매일 퀴즈를 풀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퀴즈 게임을 추가했다.

또 캐주얼 게임들의 주간 순위를 노출하는 리더보드를 도입해 게이머들이 순위 경쟁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A. tv'에서는 콘텐츠의 주요 장면들을 AI 기술로 자동 추출한 AI 하이라이트 'AI PLAY'를 선보였다. 'AI PLAY'는 영상 내 인물, 이벤트, 음원 등에 따라 AI가 유의미하다고 판단한 하이라이트 구간만 모아 영상을 자동 스킵하며 요약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외에도 시청 중 '정주행' 버튼 선택 시 해당 콘텐츠의 전 에피소드를 한꺼번에 시청할 수 있는 '정주행' 채널, '선호도 입력', '최근 시청중인 채널' 등 고객 의견을 반영한 신규 기능들이 추가됐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는 서비스 이용 고객들의 목소리가 적극 반영됐다. 에이닷에서 제공하는 여러 기능들을 한 번에 순차 실행해 주는 '루틴' 서비스, 기존의 '구글 캘린더'와 연동할 수 있는 '외부 캘린더 연동 관리' 기능이 그것. "OOO 영상 찾아줘"와 같은 요청에는 기존의 'Wavve', 'A. tv' 뿐 아니라 유튜브 동영상 콘텐츠 검색 결과도 함께 제공한다.

기능 고도화도 이뤄졌다. 버튼 하나로 에이닷 캐릭터에 가장 잘 어울리는 코스튬을 추천해 주는 '랜덤코디' 기능과 "에이닷"이라고 부르기만 하면 에이닷과 대화를 시작할 수 있는 'Wake-up'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상호 SK텔레콤 에이닷 추진 3팀 담당(CTO)은 "이번 업데이트는 그 동안 에이닷을 이용해 온 고객들의 목소리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에이닷을 통해 고객들이 모바일에서 더 나은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SK텔레콤이 갖고 있는 AI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소희 수습 기자(cowh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T, AI로 사진 보정까지 '에이닷'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