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학동 예천군수 "신도시와 원도심 상생 발전에 집중"


[아이뉴스24 채봉완 기자] 김학동 경상북도 예천군수는 7일 제259회 예천군의회 임시회에서 민선 8기 역점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김 군수는 이날 민선 8기 추진할 주요사업에 대해 "경북의 중심 도약하는 예천이라는 군정 목표를 달성하고 신도시와 원도심이 상생 발전하는 경북의 중심도시로 성장하기 위해 전력 질주하겠다"고 강조했다.

7일 김학동 경상북도 예천군수가 제259회 예천군의회 임시회에서 군정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예천군]

특히 김 군수는 호명 신도시 정주 여건 개선에 대해 "복합커뮤니티센터가 내년에 개관하면 행정‧문화‧복지‧체육 공공편익 서비스를 한 곳에서 해결하는 구심점이 되도록 운영하고 신도시 내 행정구역 이원화로 발생 되는 주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안동시와 통합행정협의체를 만들어 신도시 주민들이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누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전 연령대의 주민들이 휴식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물놀이장, 풋살장, 농구장, 캠핑장, 파크골프장, 다목적광장을 갖춘 유럽스타일의 패밀리파크를 중앙호수공원 주변에 조성하고 모아엘가 아파트에서 호명면 홍구동 방면으로 외곽도로를 개설해 호반 1차 아파트 출입로 확장 등 사업으로 교통 체증을 해소하겠다"고 했다.

이와 함께 주차시설 부족 문제 해결을 위해 제1공영주차장에 주차타워를 조성하고 2단계 부지 내 공영주차장과 공공시설을 위한 부지를 확보해 향후 늘어나는 행정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또 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유관기관·단체 유치, 2단계 유보지 내 첨단산업단지에 기업 유치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중학교 신설 문제는 적극 노력했음에도 답보상태지만 계획된 일정이 조금이라도 앞당길 수 있도록 경상북도 교육청, 경북개발공사 등과 유대를 강화하고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지역발전과 군민의 복지증진에 한 치의 부족함이 없도록 모든 공직자들과 함께 군정에 더욱 매진하고 더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대구=채봉완 기자(chbw2712@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학동 예천군수 "신도시와 원도심 상생 발전에 집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