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윤수 부산교육감,취임후 소통 넓히고 있다는데...


[아이뉴스24 김진성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 취임 이후 ‘교육감 만난 데이(Day)!’ 행사를 통해 5차례, 그 외 교육 현안으로 34차례에 걸쳐 민원인과 만나는 등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8월 처음 열린 ‘교육감 만난 Day!’는 5차례 개최하는 동안 총 38건의 만남 요청이 접수됐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사진)이 지난달 26일 오후 부산광역시교육청 별관 1층 교육감 소통공감실에서 열린 ‘제5회 교육감 만난 데이(Day)!’ 행사에 참석해 참석자들과 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부산광역시교육청]

하 교육감은 이 행사를 통해 ▲학교 운동부 운영 ▲사상구 학교 교육환경 개선 ▲장애 학생을 위한 맞춤형 지원 확대 ▲일광지역 고등학교 설립과 기장군 내 수능시험장 설치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등 교육 현안 등에 대해 민원인들과 의견을 나눴다.

하 교육감은 사상구 학교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직접 학교를 방문해 점검 후 개선을 지시했고, 기장군 내 수능시험장은 이번 시험부터 설치하기로 했다. 또 장애 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등 교육 취약 계층을 위한 지원도 강화하기로 했다.

하 교육감은 이 행사 외에도 3개월간 34차례에 걸쳐 직접 민원인들과 만남을 가졌다.

이와관련해 부산남고 이전 관련 직접 영도구 주민을 만나 그간의 추진 경과와 이전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부산남고 이전에 따른 영도지역의 교육력 향상을 위한 예산 지원도 약속했다.

실내체육관 공사로 인해 1시간 이상을 이동해 훈련 중인 중학교 농구부 학생들을 위해서는 학교 인근 국민체육센터 체육관을 주 3회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하 교육감은 “부산교육의 발전과 학생들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두고 소통해 산적한 현안을 해결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만나는 모든 분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해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부산=김진성 기자(jinseong9486@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윤수 부산교육감,취임후 소통 넓히고 있다는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